옐로우스톤(Yellow Stone) 국립공원

2011. 8. 19. 15:16미서부 오토캠핑 여행

아기자기하게 화려한 풍광은 없지만,

오래된 화산 분지위에 펼쳐진 초원과 수 많은 야생동물들.

그위를 여유있게 흐르는 아름다운 강.

그러다 갑작스런 급류와 폭포. 깍아지르는 협곡.

달걀 썩는 냄새가 나긴 하지만, 뜨거운 열수를 뿜어내는 형형색색의 다양한 간헐천(Geyser).

이 모든 것을 여유롭게 즐기며, 자연과 동화되는 캠핑을 즐기고 싶은 분께는 옐로우스톤 공원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금번 캠핑여행중 가장 긴 3박을 한 곳이지만, 마음 같아선 한달을 머물더라도 너무나도 좋을 것 같은 아름답고 평화로운 공원입니다.

사람들이 왜 옐로우스톤을 그리 침이 마르게 추천하는지, 이제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캠핑장이 위치한 남쪽의 Grant Village에 가까운 West Thumb의 간헐천 중의 하나. 뜨거운 수증기의 유황냄새가 역겨웠지만 물색감은 예술 그자체.

 

 

저기다 털뽑은 오리 한마리 넣어서 건져 올리면... 바로 유황 오리.

 

 

에머랄드 빛 간헐수... 도처에 김이 모락모락하는 열탕이라, 한 겨울에 여기 오면 얼어죽는 사람은 없을 듯. 대신 잘못하면 화상으로 돌아가십니다.

 

 

어른분들이 좋아하실 것 같은 원형 열탕.

 

 

Blue Funnel Spring. 때깔 좋고...

 

 

파란 하늘, 파란 호수, 파란 열탕... 파란색 3중주.

 

 

에머랄드 색감은 너무 이쁘지만, 얼마나 깊은지 헤아릴 길이 없어 은근히 무섭답니다.

 

 

호수를 끼고 있는 간헐천 주위를 한가롭게 산책하고 있는 모자. 그 뒤로 딸아이. 엄마 오빠 같이 가~

 

 

호숫가에 생긴 미니 분화구 열탕. 둘러 앉아 달걀 삶아 먹으면 딱 좋을 사이즈.

 

 

심지어, 호수 속에도 열수를 내뿜는 간헐천이 보입니다.

 

 

약간은 황량하게 보이는 West Thumb 간헐천 전경.

 

 

30분 넘게 기다려 마주친 Old Faithful의 간헐천 분사.

 

 

Biscuit Basin에서 찍은 간헐천. 간헐천에서 흘러나오는 열수가 인근 강으로 흘러들어가는 모습. 박테리아가 만들어 놓는 파스텔 추상화.

 

 

Biscuit Basin 간헐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영롱한 에머랄드 빛

 

 

Biscuit Basin의 간헐천 중 하나. 색감이 예술입니다.

 

 

간헐천 주위의 나무들은 뿌리가 자랄수록 결국 말라 죽습니다.

 

 

Biscuit Basin에서 바라본 풍광. 옐로우스톤이 아니라면 공장 폐수로 얼룩진 환경 오염 현장 같은 사진.

 

 

Gibbon Falls. 로워폭포와 어퍼폭포를 보신 후에는 그냥 건너 뛰셔도 무방합니다.

 

 

초원위를 흐르는 평화스러운 옐로우스톤 강. 이런 조용하고 느긋한 강이 갑자기 아래와 같은 협곡을 이룹니다.

 

 

장대한 옐로우스톤 협곡. 솔직히 크기가 가늠이 안되는 그랜드캐년보다 이런 협곡이 훨씬 멋있게 느껴지는 건 나만의 생각일까?

 

 

옐로우스톤 협곡 사진 한장 - 설악산이나 금강산의 모습이라고 포스팅해도 다 믿지 않을까?

 

 

해질 무렵 옐로우스톤 초원위, 한가로이 풀을 뜯는 아메리칸 들소(Bison, 바이슨)

도처에 들소와 엘크가 너무 많아, 나중에는 우리 가족 모두 들소 보기를 동네 강아지 보듯 무덤덤해집니다.^^

 

 

Fishing Bridge 근처를 흐르는 옐로우스톤 강. 특히 송어가 많다고 하는데, 지금은 낚시가 금지된 Fishing Bridge 근처에서는 눈을 씻고 찾아봐도 송어 새끼 한마리 보이질 않았습니다. 다들 낮잠자러 간걸까?

 

 

Mud Volcano에서 본 Dragon Mouth Spring. 용의 입에서 금방이라도 불이 솓구칠 것 같은 모습이지 않습니까?

 

 

옐로우스톤에서 가장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 Lower Falls.

폭포사진 한장 찍겠나고 오전 오후로 걸쳐 요세미티 계곡 Trail을 얘들 손잡고 얼마나 오르락 내리락 했는지..

불평없이 힘든 길을 마다 않던 우리 아이들이 대견스럽습니다.

 

 

Lower Falls, Upper Falls 모두 South Rim 쪽에서 훨씬 멋진 모습을 담을 수 있습니다. 굳이 계곡아래로 내려 가지 않더라도 말이죠.

그리고 꼭 오전에 가시길 바랍니다. 오후에는 역광이 됩니다.

 

 

Lower Falls 계곡 아래 View Point에서 바라본 요세미티 계곡 - 많이 친숙한 풍경이죠?

 

 

가까이서 찍은 Lower Falls. 대략 94m 높이에서 떨어지는 장엄한 폭포입니다.

 

 

Lower Falls 바로 위쪽에 위치한 Upper Falls. 폭포 높이는 34m라고 합니다. Upper를 보고 Lower를 구경해야지, 반대로 하면 약간 감흥이 떨어집니다.

 

 

Norris 지역에 위치한 Noriis Geyser Basin의 수 많은 간헐천 중 하나.

날씨도 덥고, 유황냄새도 역겹고 얘들이 많이 힘들어 했던 코스 중의 하나입니다.

 

 

어딜가나 간헐천 천지라 이젠 색상할때도 됬죠?

 

 

드넓은 Norris Geyser Basin 전경

 

 

그래도 가장 유명한 Geyser 중 하나는 놓칠 순 없습니다.

Midway Geyser Basin에 있는 Grand Prismatic Spring입니다. 너무 커서 항공사진과 같은 멋진 모습은 도저히 담을 수가 없습니다.

 

 

감흥이 덜하긴 하지만, 호수처럼 넓은 Grand Prismatic Spring 모습입니다.

 

 

Grand Prismatic Spring 주변부 입니다. 높은 전망대가 있으면 전체 모습을 조망할 수 있을텐데, 많이 아쉽습니다.

 

 

Grand Prismatic Spring 바로 옆에 위치한 터키석(Turquoise) Pool

 

 

간헐천 보고 내려 오는 길에 찍은 가족사진. 사진 속에는 항상 제가 있습니다. 찍사의 마음이 담겨 있기 때문이죠.